베스트포토상

시민과학풀씨 풀매미 줌미팅을 한 후

이우진 기자 6레벨

2021.09.07 21:20

안녕하세요.이우진 기자입니다! 오늘은 9월 7일 시민과학풀씨 줌미팅에 참여한걸 설명해 보려고 해요.

먼저 줌미팅은 미리 신청해서 9월 7일 8시경에 시작했어요. 들어갔더니 여러 팀들과 "풀매미는 칫칫칫"연구대원들이 있었어요. "풀매미는 칫칫칫" 연구원 대원중에는  이도영대원, 서민형 대원, 허지만 대원이 있었습니다. 

줌에서는 풀매미 여러 가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울음소리,먹는 것,안수구별,서식지,대원들이 탐구히면서 있었던 에피소드,퀴즈 타임까지 있었어요! 지금 사진에는 울음소리에 대해 나오고 있어요. 울음소리가 "칫칫칫칫치리칫 " 이런식으로 울어서 굉장히 신기했어요. 꼭 새가 노래하는 것 같았어요.또 매미의 암수구별에서 풀매미의 크기가 동전 오백원 크기라는 게 놀라웠어요.  매미의 암수구별은 가슴판으로 할 수 있었어요.

두 번째로 매미 서식지에 대해 알이봤어요. 매미는 주로 사람의 관리사 잘 안 된 무덤가,풀 같은데 있다네요. 저는 아직 풀매미를 한번도 본 적이 없어서 내년이 되면 더 찾아봐야 겠네요..!

 풀매미가 먹는 음식을 알아보니 제 예상과 다르게 나무 말고 거의 다 풀을 먹는다네요. 먹는 풀은 주로 둥글레,개망초,엉걱퀴,꿩의다리가 있대요. 다음이 이런 식물들이 많이 모여있는데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중간에 제가 "풀매미는 주로 언제 보여요 ?" 라고 물어봤을 때 5월~7월에 가장 많이 보인다고 답해주셔서 도움 많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중간에는 연구원들이 연구를 하면서 워험했던 순간,놀랐던 순간같은 에피소드가 모아져 있었어요.  유*브에 들린 털매미 소리를 풀매미 소리로 착각하고 갔다가 아무 풀매미를 목본 에피소드, 신기한 새소리가 들려서 가보니 천연기념물 새가 있었던 에피소드, 차가 많이 달려서 고장난 에피소드, 다 재미있기 들었어요!

마지막으로 퀴즈 타임을 했어요! 상품은 매미 도감 책이었어요. 저도 얻고 싶어서 손을 들었지만 더 빨리 든 사람들이 있어서 아쉽게도 책을 얻지는 못했어요.하지만 다음에는 꼭 그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손을 들어서 상품 얻을 거에요!  

이랗게 줌미팅은 퀴즈타임까지 하고 끝났어요. 풀매미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어서 기뻤어요. 또 재미있는 이야기로  재미있는 줌미팅 만들어 두신 매니저님도 감사합니다! 여러 자료 수집하고 우리한테 보여주신 연구원들도 감사해요! 풀매미 같은 소리가 들리면 꼭 지사탐 시민과학풀씨에 올릴게요! 재미있는 줌미팅이였어요 .

지금까지 이우진 기자였습니다!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 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9.08

시민과학풀씨 풀매미 줌미팅 후기 잘 봤어요. 온라인 미팅이지만 알찬 활동을 했네요. ^^ 올 여름에 매미 소... 시민과학풀씨 풀매미 줌미팅 후기 잘 봤어요. 온라인 미팅이지만 알찬 활동을 했네요. ^^ 올 여름에 매미 소리를 무척 많이 들었던 게 기억에 나요. 어과동 친구들 중에서도 매미탐사를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많았구요. 매미에 대해 조사하고, 알게된 것도 서로 나누고, 어려웠던 점도 공유하고 의미 있는 모임이었네요. 글로 잘 정리해 주었고, 글을 통해 우진 기자가 느낀 것이나 알게된 것도 잘 표현해 주었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노래하는것] → [노래하는 것], [크기라는게] → [크기라는 게], [할수있었어요] → [할 수 있었어요], [두번째로] → [두 번째로], [본적이] → [본 적이], [많은것을] → [많은 것을]

댓글쓰기
댓글 5
loading